2024년 06월 24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강원도교육청 ‘학교형 튀김로봇 시연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30 08:21
학교형 튀김로봇 시연회

▲신경호 도교육감과 학교 관계자들이 한샘고 조리실에 설치된 튀김로봇의 시연을 지켜보고 있다. 사진=박에스더 기자.

튀김로봇 시연

▲29일 한샘고에 기증된 학교형 튀김로봇이 튀김을 튀기고 있다. 사진=박에스더 기자

춘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9일 강원 춘천시 한샘고등학교 조리실 및 급식실에서 'ESG 선도경영, 학교형 튀김로봇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경호 교육감, 이영욱 강원도의회 교육위 부위원장과 이승진·김희철 교육위원, 조동준 도 지역소통관, 한세훈 한샘고 교장, 류정훈 두산로모틱스 대표이사, 이정숙 강원영양사회장, 대구·제주·부산교육청 등 8개 시도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튀김로봇 기증식

▲29일 (주)977로보틱스가 한샘고등학교에 튀김로봇을 기증하고 있다. 사진=박에스더 기자.

(주)977로보틱스가 기증한 튀김로봇이 학교급식 현장에 특화된 첨단 협동로봇이다.


도교육청은 인력을 보조해 업무를 경감하는 효과가 있어 교육청의 ESG 경영이념에 부합하며, 무엇보다 급식종사자의 유증기 흡입, 근골격계 질환, 화상사고를 예방하고 근무환경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 학교 현장에 로봇기술 접목으로 미래기술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유도하고 로봇산업 인재 양성과 지역 첨단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신경호 교육감은 “이번에 기증받은 튀김로봇이 어려운 환경에서 근로하는 급식종사자들의 문제를 해결하는 선진사례가 되기를 기대한다. 한 대당 1억원이라 하는데 1억 이상의 가치가 있지 않을까 한다"며 지속가능한 강원교육을 위해 AI 첨단기술 등의 활용으로 교육환경 개선 및 교육혁신을 선도하겠다“고 했다.


학교형 튀김로봇

▲29일 춘천 한샘고에서 학교형 튀김로봇 시연회가 열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박에스더 기자.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