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경희사이버대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 ‘2024학년도 춘계 MT 및 항공전문가 특강’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02 16:56

- 신편입생과 재학·졸업생 등 50여 명 참여
- 에어프레미아 유명섭 대표의 특강 진행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에서 진행한 2024-1 춘계 MT에서 에어프레미아 유명섭 대표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경희사이버대)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에서 진행한 2024-1 춘계 MT에서 에어프레미아 유명섭 대표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경희사이버대)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는 지난 30일부터 31일까지 용인 에버랜드에서 '2024학년도 춘계 MT'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 학부장인 임근욱 교수 및 윤병국 교수를 비롯한 교수진과 재학생 등 총 50여 명이 참여했다. 학생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학부장 환영사를 시작으로 교수 및 학생회 소개, 신편입생 환영 인사와 이번 학기에 진행될 국내외관광지 답사, 오프라인 실습 등 학과 행사를 소개했다.


특히, 이번 MT에서는 에어프레미아 유명섭 대표를 초청해 '한국 항공산업의 이슈와 하이브리드 항공사의 성장 전략'에 대한 전문가 특강을 진행했다. 현재 항공산업의 이슈뿐만 아니라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에어프레미아에서 추구하는 인재상을 소개하였고, 항공사 취업을 위한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행사를 주관한 조중오 학생회장은 “에버랜드에서 진행하는 MT는 테마파크를 체험하면서 교수와 학생간의 격의 없는 소통을 도모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다“고 했다.


이에 윤병국 교수는 "우리 학부 MT는 이번 학기 강의하는 모든 교수들이 참여해 온라인 교육으로 부족한 부분을 대면상담으로 해결하는 전통적인 행사“라고 설명했다.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학생을 위해 온라인수업을 기본으로 하지만 다양한 오프라인 관광지 답사 및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하는 하이브리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학기별 MT 외에도 축제, 특성화 프로그램, 특강 등 각종 오프라인 행사를 기획, 진행하여 구성원 간 소통과 화합을 위한 교류와 친목, 정보 공유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