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태국 스타벅스, 이안스푸드글로벌의 딸기청 사용한 신메뉴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20 16:26

235234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이안스푸드글로벌은 자사 브랜드 '포유'의 딸기청이 들어간 태국 스타벅스의 신메뉴 '딸기 아몬드 머랭 크림 프라푸치노'가 최근 출시되었다고 20일 밝혔다. 이 메뉴는 태국 한정 판매 메뉴로, 태국 스타벅스에서만 즐길 수 있다.

해당 메뉴의 핵심 재료인 '포유' 딸기청은 국내산 딸기 함유량이 73%이며, 유기농 설탕을 사용해 건강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선사한다. 또한 특허받은 제조 기술로 딸기 과육이 생생하게 씹히는 식감과 함께 신선한 과일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과일 청 브랜드 포유는 최적의 시간에 수확한 고품질 원재료만을 선택하여 FSSC22000 인증 받은 시설에서 안전하게 생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태국 스타벅스에 과일 청을 납품하게 된 ㈜이안스푸드글로벌은 지난 2022년에 싱가포르에 포유 딸기청을 처음으로 수출했으며, 이를 발판 삼아 2023년에는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및 태국 협력사와 MOU 체결하여 기술개발, 투자로 현지 생산 및 유통을 준비하고 현재 시제품 생산을 앞두고 있다.

ek(2).jpg


또한 오는 2024년 4월 27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상해 국제 호텔 및 요식업 박람회'에서도 자사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안스푸드글로벌 관계자는 "공격적인 마케팅과 품질 우선 전략으로 태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태국 스타벅스 메뉴 추가는 우리 제품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알리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전 세계인들에게 한국 딸기의 맛과 우수성을 알리는 데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