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이상일 용인시장 “복 많이 받으시고, 설 연휴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09 17:29
이상일

▲2002년 2월 1일 자 중앙일보 1면에 실린 이상일 용인시장 부부 세배인사 모습 사진제공=페북 캡처

용인=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9일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설 연휴 때 행복한 시간 아주 많이 보내세요"라고 명절 인사를 시민들에게 전했다.


이 시장은 이날 자신의 SNS에 올린 글에서 이같이 언급하면서 세배 인사 사진을 함께 실었다.


이 시장은 글에서 “설 연휴 전날까지 매우 바빠서 22년 전 아내와 함께 찍은 사진으로 2024년 갑진년 세배를 드린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어 “사진은 중앙일보 2002년 2월 10일 자 1면에 실린 것"이라며 “부부 기자였던 저와 아내가 중앙일보 임직원을 대표해 독자들께 세배를 드리는 사진"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장은 아울러 “설을 맞는 마음은 그때나 지금이나 한결같지만 사진 속 얼굴을 보면서 세월이 화살처럼 빠르다는 것을 새삼 실감하게 된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그러면서 “'가는 세월 그 누군가 잡을 수가 있나요'란 노랫말처럼 시간의 물리적 흐름을 우리가 어찌할 수는 없지만 '우린 늙어가는 것이 아니라 익어간다'는 다른 노래 가사처럼 '가는 세월'을 '의미 있는 시간'으로 우리가 충분히 만들 수는 있을 거"라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끝으로 “올 한 해 인생에서 특별히 보람 있고 뜻깊은 시간(카이로스의 시간)을 많이 만드시고, 항상 행복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