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오로지 교육에만 집중하는 학교 조성할 것"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23 18:09

"선생님들의 역량은 학생 교육에만 쓰여야 한다" 강조
경기공유학교, 사교육 대체..."더 넓고 깊은 배움 가능"

clip20240123180145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김포 고촌 아트홀을 방문, 오케스트라 연주하는 학생들을 응원했다. 사진제공=페북 캡처

경기 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23일 "선생님들의 역량은 학생 교육에 쓰여야 한다"면서 "그렇지 않은 일은 별도 관리체계를 만들거나 일하는 방식을 바꿔 부담을 줄여드려야 한다"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이날 자신의 SNS에 올린 <오로지 교육에만 집중하는 학교>하는 제목의 글에서 이같이 밝혔다.

임 교육감은 글에서 "오늘 김포교육지원청에서 만난 화해중재단 분들은 ‘학교폭력 없는 김포’를 목표로, 학폭 발생 시 학교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고 소개했다.

임 교육감은 이어 "김포 고촌아트홀에서는 단위 학교에서 운영하기 어려운 오케스트라를 운영하고 있다"며 "학생들은 사교육이 아닌 경기공유학교를 통해 더 넓고 깊은 배움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11-vert

▲돌봄학교와 경기공유학교 방문 모습 사진제공=페북 캡처

임 교육감은 아울러 "돌봄교실에는 인근 초등학교 5군데 학생들이 모였다"며 "중국 북경대 유학을 다녀온 전문 선생님(지역 학부모님)에게 중국어를 배울 수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임 교육감은 그러면서 "이곳에서는 합창단, 외국어수업 등을 방학 없이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임 교육감은 끝으로 "화해중재단, 공유학교, 돌봄교실…우리가 가진 모든 여건과 지역·인적자원을 동원해 ‘오로지 교육에만 집중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