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학교의 변화, 교직원 노력이 가장 중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10 00:07

학생수 늘린 양주시 상수초, 성공사례 소개
"상수초에서 지역 교육발전의 방향 찾았다"

clip20240109234222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지난 9일 양주시 성수초를 방문, 한 학부모와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페북 캡처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10일 "학교의 변화는 교직원분들의 노력이 중요하다"면서 학생수를 늘린 양주시 상수초의 성공사례를 소개했다.

임 교육감은 이날 자신의 SNS에 올린 <작은 학교의 학생수 증가 비결>이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이러한 사실을 알렸다.

임 교육감은 글에서 "경기 양주시 남면에 있는 상수초의 학생수는 2015년 44명에서 2024년 90명으로 약 2배가량 늘었다"고 적었다.

임 교육감은 이어 "학교의 변화는 교직원분들의 노력이 중요하다"면서 "지역 인구감소에 따라 학교 경쟁력을 길러야 한다는 공감대가 있었고 변화를 이뤄냈다"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특히 "작은 학교의 불리한 여건을 극복하고 장점은 극대화해 아이들은 학교에게, 학교는 아이들에게 선물(G.I.F.T)이 되는 교육활동을 운영하고 있다"고 했다.

23-vert

▲사진제공=페북 캡처

임 교육감은 그러면서 "G.I.F.T 교육은 △Green: 자연과 함께하는 생태 △Identity: 나를 발견하는 진로 △Future: 글로벌 리더를 키우는 미래 △Together: 함께 꿈을 키우는 공동체 교육"이라고 덧붙였다.

임 교육감은 끝으로 "우리가 해냈다, 다르게도 해볼까?, 함께 하자!"라는 말을 상수초에서 가장 많이 들을 수 있다"면서 "각자가 자율적으로 노력하는 상수초의 모습에서 지역 교육발전의 방향을 봤다"고 강조했다.
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