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수학 솔루션 매쓰플랫을 운영하는 프리윌린이 매쓰플랫 애플리케이션(앱)에 시중 문제집 교재몰을 1일 선보였다. 매쓰플랫을 이용하는 선생님은 누구나 시중 수학 교재 및 교사용 교재를 앱에서 바로 구매해 수업에 직접 활용할 수 있다.
'매쓰플랫 교재몰'은 시중 수학 교재로 수업하는 선생님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기획됐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매쓰플랫의 대표 서비스인 ‘시중교재 연동 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매쓰플랫은 직접 제작한 70만 개의 수학 문제와 2,000여 권에 이르는 교과서 및 시중 교재를 연동해 매쓰플랫 하나로 온·오프라인 융합 교육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매쓰플랫은 수학 콘텐츠 제공 외에도 오답 관리, 개인 학습 보고서 작성 등 선생님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하는 동시에 자신만의 수업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프리윌린은 교재몰 출시로 선생님에겐 수업 준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수업 준비 △수업 △학생 관리를 통합한 원스톱 서비스도 제공하게 됐다. 또한 학생들에겐 시중보다 저렴한 교재를 편리하게 보급하게 됐다. 한편 참여 출판사가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교재몰 내 판촉 활동이 교재 판매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지난달 프리윌린 본사에서는 중고등 수학 전문 출판사 ‘아름다운샘’ 이창주 대표, 프리윌린 권기성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매쓰플랫 교재몰의 효율적인 운영에 대해 함께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외에도 매쓰플랫 교재몰은 동아출판, 이투스, 진학사 등의 출판사들과 계약 완료 및 입점 협의 중이다. 이번에는 200여 종의 시중 교재를 판매할 예정이며, 향후 참여 출판사를 더 늘려 이용자의 편의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권기성 프리윌린 대표는 “매쓰플랫 교재몰 출시에 뜻을 같이해 주신 출판사들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며, “이번 협업이 출판사들과 에듀테크가 상생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기를 바라며, 교육산업의 미래를 위해 더욱 발전적인 방향으로 많은 소통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