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신간도서] 인조이 이집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28 08:00
2023102801001423900070581

▲[신간도서] 인조이 이집트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알찬 정보와 생생한 현지 사진, 깔끔한 디자인과 구성으로 사랑받아 온 인조이 여행가이드 시리즈에 ‘인조이 이집트’가 추가됐다.

이집트 여행 전문가인 양신혜 작가가 현지 곳곳을 직접 취재해 최신 여행 정보를 꼼꼼히 수록했다. 카이로, 시와, 룩소르, 아스완, 알렉산드리아 등 제각기 다른 매력을 뽐내는 이집트의 명소와 맛집, 숙소를 자세히 소개한다. 효율적인 이집트 여행을 위한 추천 코스도 일정에 맞춰 제시해준다.

코로나19 팬데믹이 끝나고 보복 심리로 여행객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사람들의 인식이나 여행에 대한 생각이 변하면서 여행 패턴이 달라지고 있다. 대도시나 유명 관광지 또는 가까운 지역 위주의 여행에서 이제는 거리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또 아직 여행지로는 덜 알려졌지만 특별한 매력을 지닌 나라나 도시로 여행객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런 상황과 맞물려 조금은 낯선 아랍 문화권이며, 많은 유적지가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이집트는 누구나 한 번쯤 꿈꾸는 여행지로 떠오르는 곳이다. 책에서만 본 고대 신전과 피라미드를 직접 둘러보고, 아름다운 홍해 바다에서 액티비티와 휴양을 즐기고, 뜨거운 사막을 탐험하고 아랍 요리를 즐기는 등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이집트로 떠나는 여행자의 발길이 늘어나고 있다.

발길 닿는 모든 곳이 박물관인 듯한 도시 곳곳의 유적지, 수천 년 전과 똑같은 모습으로 유유히 흐르는 나일강, 광활한 사막과 이국적인 오아시스 마을의 모든 풍경이 책 안에 생생하게 담겨 있다.

이집트 여행에서는 푸른 바다와 액티비티가 어우러진 해변, 흥겨운 축제, 전통 아랍 지역의 음식, 문학 작품과 영화 속의 장소들, 색다른 여행 경험을 위한 사막 코스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제목 : 인조이 이집트(2024~2025) - 여행을 즐기는 가장 빠른 방법
저자 : 양신혜
발행처 : 넥서스BOOKS

ye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