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이정진

leejj0537@ekn.kr

이정진기자 기사모음




진보당 전남도당 "순천시, 차세대공공자원화시설 대토론회 참여해야"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27 15:41

"갈등·대립 해결 위해 시민의 지혜와 힘 모아야"

순천_에너지

▲진보당 전남도당이 지난 26일 순천시의회 소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연향들 차세대공공자원화시설(소각장) ‘순천시민 공개 대토론회’에 순천시의 참여를 촉구하고 있다. 제공=이정진 기자

진보당 전남도당이 지난 26일 순천시의회 소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연향들 차세대공공자원화시설(소각장) ‘순천시민 공개 대토론회’에 순천시의 참여를 촉구했다.

이날 이성수 위원장은 "토론회에 참여하는 것은 순천시의 기본 의무이자 시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라며 "시민 대토론회를 여는 목적은 순천시를 성토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첨예한 갈등과 대립으로 지역공동체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했기에 갈등과 대립의 원인이 무엇이고 어떻게 문제를 잘 해결해 나갈 것인지 시민의 지혜와 힘을 모으자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직권남용만 범죄가 아니라 기본적인 의무불이행, 시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를 하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 첫 번째 심각한 문제가 된다는 사실을 순천시는 잘 알아야 할 것"이라며 "지역공동체에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가장 노력해야 할 뿐만 아니라 문제가 생기면 해결하기 위해 앞장서야 할 주체가 순천시가 돼야 한다"며 "27일 오후5시 시민 대토론회장에서 순천시 책임자를 만날 수 있기를 진심으로 희망한다"며 참여를 촉구했다.


순천=에너지경제신문 이정진 기자 leejj0537@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