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기령

giryeong@ekn.kr

김기령기자 기사모음




KB증권, ‘KB 에이블 한국 대표성장주랩’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27 10:50

KB증권 리서치본부 추천종목 투자 상품
최소 가입금 3000만원·계약기간 1년

KB증권 사옥

▲KB증권 리서치센터의 추천종목을 기반으로 투자하는 ‘KB 에이블 한국 대표성장주랩’이 출시됐다. KB증권



[에너지경제신문 김기령 기자] KB증권은 KB 리서치 추천종목을 기반으로 한국에 상장된 주식에 투자하는 ‘KB 에이블(able) 한국 대표성장주랩’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지난 2020년 말 미국주식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투자하는 ‘KB 에이블 미국 대표성장주랩’에 이어 두 번째로 출시하는 상품으로 KB증권의 리서치본부에서 추천하는 종목을 바탕으로 랩(Wrap) 운용부에서 운용하는 랩어카운트 서비스다.

리서치본부에서 투자전략, 시황 및 각 기업분석 담당의 정량·정성 의견을 종합해 KB 리서치 추천종목을 결정하며 시장 상황에 따라 대형주·중소형주 추천종목들과 함께 모델포트폴리오(MP)를 구성한다. 이를 바탕으로 랩 운용부에서 최종 MP와 종목 비중을 결정하고 운용할 계획이다.

‘KB 에이블 한국 대표성장주랩’은 이익 성장과 주주환원을 통해 자기자본이익률을 높이는 대표 성장주에 우선 투자하되 일정 부분은 방어주를 편입해 변동성 위험에 대비했다. 아울러 실적과 밸류에이션 등 중장기 모멘텀을 고려해 대형주를 선정하고 재무적 안정성을 바탕으로 성장성을 보유한 일부 중소형주를 편입해 BM 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할 방침이다.

해당 상품의 계약기간은 1년이고 최소가입금액은 3000만원 이상이며 국내 주식 및 단기 유동성 등에 투자 가능하고 1.0%의 선취 수수료와 함께 연 1.5%의 후취 수수료가 부과된다.

홍윤수 KB증권 랩 운용부장은 "KB 에이블 한국 대표성장주랩은 고객들이 KB증권 리서치본부의 기업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에 상장한 대표 성장주에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고객들의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는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giryeong@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