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한아전 로봇학과, 내신 5·6·7등급 대학 지원 수험생 대상 신입생 선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26 17:00
한아전 로봇과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한국IT전문학교 로봇학과는 내신 5·6·7등급 대학 지원 수험생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진학상담을 실시하며 현재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IT전문학교는 수시모집 기간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신입생을 선발 중이며 수시 원서접수 후에도 중복 지원이 가능하다.

학교 관계자는 "로봇, 인공지능(AI) 등에 주목하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며 "수도권과 지방에 거주하는 고3수험생들이 인서울에 위치한 4년제 학교에서 학업을 진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한아전 로봇학과는 로봇산업에 진출할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재학 중 ‘1.1.1제도’를 통해 1년에 1사람이 1개의 프로젝트 작품을 제작하도록 교육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젝트로 개발된 작품은 다양한 외부 활동에 출품하는 등 취업 시 유리한 포트폴리오 완성에 도움이 되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학생들은 교육과정을 마친 후 졸업 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며, ‘경력사원 같은 인재양성’을 슬로건으로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로봇 분야 필드에서 일했던 경험을 가진 교수진이 실무적인 것을 최우선으로 전문 교육 커리큘럼, 팀 프로젝트를 통해 실제 학생들의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내신, 수능 성적 반영 없이 전공교수와 1:1면접으로 진행된다. 한국IT전문학교는 드론학과, 인공지능학과 등도 운영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