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26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남양주시 '농업기술대전' 18일 개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14 22:32

19일까지 남양주체육문화센터서 진행

남양주시 2023년 농업기술대전 포스터

▲남양주시 2023년 농업기술대전 포스터.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남양주시가 오는 18일과 19일 이틀 동안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 및 야외운동장에서 2023년 제24회 남양주시농업기술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농업기술대전은 ‘전통에서 찾아낸 농업, T.H.E.(Traffic Highqualit Education&eco) 남양주’라는 주제로 열리며, 농축산물 전시-판매-체험존, 전통놀이존, 도시농업힐링존 등을 운영해 전통문화와 농업, 도시문화가 어우러지는 축제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첫날, 18일에는 농업인의날을 맞이해 유공자 표창 수여 등 기념식과 농업인 장기자랑, 조정민-정은실-한유채-최신희 축하공연 등이 진행되며, 이어 19일에는 허찬미-강소리-이자은-김선준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이번 행사에선 배협의회를 비롯해 각 품목연구회에서 전시-판매하는 신선농산물과 가공식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전국한우협회 경기도지회도 함께 참여해 풍성한 한우 이벤트 및 한우 먹거리 장터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한우를 판매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김치 담그기, 고추장 만들기, 전통주 빚기, 전통 염색, 꽃 누르미 등 시민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부스가 다채롭게 구성돼 있다. 특히 미래 주역인 어린이의 동심 함양을 위해 자주포 체험, 소달구지 체험, 곤충 OX 퀴즈, 열대어 나눔, 곤충연구회의 나비 날리기 행사 등 유치원생, 초등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이외에도 자택에서 분갈이를 하기 어려운 시민을 위한 분갈이 이벤트와 인생사진 무료 촬영 등이 기획돼 있으며, LG전자 협조로 농업인 대상 가전 최저가 특판 행사도 이뤄질 계획이다.

또한 행사기간 내 농업기술대전 본부석을 방문해 설문 및 스탬프 투어에 참여하거나 오는 17일까지 제24회 남양주시농업기술대전 포스터를 인스타그램, 밴드, 블로그 등 SNS(누리소통망)에 게시하고 본부석을 방문하면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남양주시 2023년 농업기술대전 리플릿

▲남양주시 2023년 농업기술대전 리플릿.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시 2023년 농업기술대전 리플릿

▲남양주시 2023년 농업기술대전 리플릿. 사진제공=남양주시

이응구 남양주시농업기술대전추진위원장은 14일 "올해 장소를 농업기술센터에서 남양주체육문화센터로 변경하면서 이전보다 전반적으로 행사 규모가 확대됐다"며 "농업인을 비롯해 시민 화합의 장이 커진 만큼 더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김치 담그기 체험, 고추장 만들기 체험, 실내 텃밭 체험 등 일부 체험 프로그램은 다산서당(dasanedu.nyj.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온라인 신청할 수 있다. 2023년 농업기술대전과 관련된 세부사항은 농업기술과 농업기술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