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고양시의회 공주시 대백제전 벤치마킹…1박2일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05 21:08
고양시의회 8월31일 공주시 대백제전 벤치마킹 실시

▲고양특례시의회 역사문화자원개발연구회 8월31일 공주시 대백제전 벤치마킹 실시. 사진제공=고양특례시의회

[고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고양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역사문화자원개발연구회’가 8월31일부터 이틀 동안 역사문화자원 개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공주시의회 및 공주시청을 방문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역사문화자원을 우수하게 활용하고 있는 공주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공주시 대표적인 지역축제인 대백제전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통해 고양시 역사문화자원 개발 및 활용방안을 찾기 위해 추진됐다.

역사문화자원개발연구회는 8월31일 공주시의회를 방문해 차담회를 갖고 다양한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하기 위한 의회 역할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으며 이후 공주시 관광과와 간담회를 통해 9월23일부터 시작되는 2023년 대백제전 관련 현황 및 준비과정에 대한 브리핑 듣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9월1일 정책연구용역 수행자인 중부대학교 교수들과 함께 행사 준비 중인 현장에 가서 진행 상황을 살펴보고 이를 참고한 용역 중간보고회를 실시해 고양시에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 및 향후 용역 수행 방향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김민숙 역사문화자원개발연구회장은 5일 "공주시가 역사문화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대규모 축제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관광객을 유치하는 모습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우리 고양시 우수한 역사문화자원을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역사문화자원개발연구회는 김민숙 의원이 회장, 장예선 의원이 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손동숙-원종범-이영훈-이종덕 의원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