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두리

dsk@ekn.kr

송두리기자 기사모음




Sh수협은행, 수협중앙회와 해안가 환경정화 플로깅 캠페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05 15:23
수협은행

▲지난 4일 전남 장흥 수문해수욕장 일대에서 진행된 ‘해안가 환경정화 플로깅’ 캠페인에서 강신숙 Sh수협은행장, 김승남 국회의원,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 노동진 수협중앙회장, 왕윤채 장흥군의회 의장(왼쪽부터)이 쓰레기를 줍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송두리 기자] Sh수협은행은 지난 4일 전남 장흥 수문해수욕장 일대에서 수협중앙회와 공동으로 ‘해안가 환경정화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 지역 국회의원인 김승남 더불어민주당 의원, 노동진 수협중앙회 회장, 강신숙 수협은행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 등 주요 인사와 수협중앙회·수협은행 직원, 수문어촌계원 등 약 150명이 참여했다.

약 1시간 간 플로깅을 펼친 참가자들은 여름 해변축제와 장마 등으로 수문해수욕장 일대에 밀려든 바다 쓰레기와 무단투기된 생활 쓰레기, 폐어구, 스티로폼 등 각종 해양 쓰레기 150여 포대를 수거했다.

강신숙 행장은 "쓰레기로 몸살을 앓는 우리 바다와 해양을 살리는 의미 있는 봉사활동에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어촌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 수협중앙회 비전인 ‘어업인이 부자되는 어부(漁富)의 세상’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동진 회장은 이날 행사에 앞서 어업인 소득증대와 복지향상, 어촌경제 활성화를 위한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로 김승남 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 노 회장과 강신숙 행장은 각각 장흥군수협과 수문어촌계에 어업인 지원물품과 어업활동 지원금을 전달하고 어업인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는 지원을 약속했다.


dsk@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