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강릉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구성·운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04 08:16

오는 28일까지 탄소중릭녹색성장위원회 공개 모집

강릉 도시브랜드 솔향강릉

▲강릉 도시브랜드 솔향강릉

[강릉=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 강릉시는 탄소중립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녹색성장위원회를 구성·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강릉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는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생 성장 기본 조례 제8조 및 제9조에 따라 설치하는 법정 위원회로 탄소 중립 관련 정책을 심의·의결하게 된다.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 및 기후 위기 적응대책의 수립·변경과 그 시행, 기본계획 및 적응대책의 추진상황 점결 결과, 그 밖에 탄소중립 사회로의 이행과 녹생성장의 추진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한다.

위원회는 임명직 및 위촉직 위원 20명 이내로 구성되고 이 중 공개모집 및 추천을 통해 위촉직 13명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탄소중립 전반, 신재생에너지 전환, 녹색건축물의 활성화, 녹색교통의 활성화, 자원 순환, 탄소흡수원 확대, 기후 위기 적응, 시민실천 등 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증립 달성 지원을 위한 8개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응모자격은 학교, 연구소, 학회, 협회, 관련 기관, 비영리단체에 소속된 자로써 탄소중립 정책 분야에 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이나 전문가와 시민단체의 추천을 받은 자를 대상으로 한다.

위원의 위촉은 신청(추천)자를 대상으로 서면심사를 통해 선정하고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며, 1차례 연임이 가능하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강릉시 탄소중립 기본계획을 위한 전문가들의 식견과 의견을 수렴하고, 향후 위원회를 중심으로 탄소중립과 관련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정책을 심의·의결하는 등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내실있는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