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전경 |
이번 임시회에서는 42건의 조례안을 비롯해 동의안 7건 등 총 55건의 안건을 처리한다.
하석균(국힘·원주) 의원은 ‘강원특별자치도 새마을 장학금 지급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을, 원미희(국힘·춘천)의원 ‘강원특별자치도 국제회의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전찬성(민주·원주)의원의 ‘강원특별자치도 아침 식사 지원에 관한 조례안’, 최종수(국힘·평창)의원 ‘강원특별자치도 김치산업 육성 및 진흥에 관한 조례안’ , 박길선(국힘·원주) 의원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시설공사 하자 관리 지원 조례안’ 을 대표발의했다 .
‘호우 피해 사망자 및 유가족에 대한 강원특별자치도 도세 감면 동의안’를 비롯한 7건의 동의안 및 부의장·기획행정위원장 선거 등 6건 심의도 이뤄진다.
특히 공석이 된 부의장직 관련 후속조치로 부의장·기획행정위원회 위원장 선거,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사·보임 이 다뤄진다.
지난달 17일 도의회 국민의힘 의원총회에서 한창수 기획행정위원장이 직을 사임하고 부의장 후보로 선출됐다.
지난달 29일 기획행정위원회 위원 연찬회에서 김길수 강원자치도 지원특위 위원장이 사임 후 위원장으로 추대됐다.
이에 의회운영위원회는 각 상임위 부위원장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김길수 도의원이 운영위 위원을 사임하고 기획행정위 부위원장으로 추대된 하석균 의원이 임명될 예정이다.
ess003@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