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나광호

spero1225@ekn.kr

나광호기자 기사모음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스페인 스마트팩토리 건립 박차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8.24 09:19

유럽 하이엔드 동박 생산 거점·연산 3만톤급…5600억원 투자·2025년 완공 목표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23일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김연섭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대표와 프란 모란초 로페즈 스페인 몬로이치 시장(왼쪽)이 스페인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너지경제신문 나광호 기자]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유럽 하이엔드 동박 생산 거점의 건립을 위해 스페인 카탈루냐주 몬로이치시·카탈루냐 무역투자청(ACCIO)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 체결식은 스마트팩토리 건설을 위한 각종 인허가 행정절차를 간소화하고 페르테(PERTE·경제회복과 변혁을 위한 전략적 프로젝트) 지원정책에 따른 2차 인센티브 등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몬로이치 지역에 총 5600억원을 들여 연산 3만t 규모의 전기차 배터리용 하이엔드 동박을 생산하는 스마트팩토리를 2025년 완공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 곳에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보유한 부지는 총면적 44만400㎡로 10만t의 하이엔드 동박 생산라인이 들어설 수 있는 규모다. 이번 투자는 1단계로, 향후 단계별 추가 증설을 고려해 인프라 선행 투자와 함께 태양광 발전용 부지 약 50만㎡도 확보할 예정이다. 또한 재생에너지 기반의 전력망을 구축, 유럽연합(EU)이 요구하는 RE100 기준도 충족했다.

프란 모란초 로페즈 몬로이치 시장은 "스페인 스마트팩토리는 몬로이치 제조산업 및 경제 발전을 위한 중요한 프로젝트로,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업무협약을 통해 주요 현안을 청취하고 필요한 부분은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연섭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대표는 "상호 긴밀한 업무협력을 바탕으로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 스페인 스마트팩토리가 유럽시장에 하이엔드 동박을 공급하는 전초기지로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많은 도움 바란다"고 당부했다.


spero1225@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