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유승

kys@ekn.kr

김유승기자 기사모음




쿠쿠전자, 밥맛↑소음↓ IH압력밥솥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8.09 17:15

찰기·식감 선택 가능 2가지 압력 모드 제공

쿠쿠전자 신제품

▲쿠쿠전자의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오브제 IH압력밥솥’ 제품. 사진=쿠쿠전자

[에너지경제신문 김유승 기자]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는 밥맛은 높이고 소음은 낮춘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오브제 6인용 IH압력밥솥’을 새로 선보인다.

9일 쿠쿠전자에 따르면, 압력밥솥 신제품은 찰기 있는 식감을 주는 ‘초고압 모드’와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무압 모드’를 제공하는 ‘트윈프레셔’ 기술이 적용됐다. 도서관 실내 수준의 36.9㏈의 낮은 소음만을 발생시키는 ‘사일런트 압력 시스템’을 함께 지원하는 것도 특징이다.

아울러 신제품은 무압 취사 중 뚜껑을 열고 나물 등의 식재료를 추가할 수 있는 ‘오픈 쿠킹’ 모드와 영양밥부터 천천히 가열하는 수비드 요리 등의 다양한 조리가 가능한 55가지 레시피가 내장돼 사용이 편리하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이밖에도 △편의성 높인 상부 디스플레이 △일반 내솥·스테인리스 내솥 호환 지원 △분리·세척 용이한 원터치 분리형 커버 등이 함께 제품에 적용됐다는 설명이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신제품은 이번 출시한 6인용 모델에 이어 내년 상반기 중 10인용 제품을 추가 출시할 예정으로, 많은 소비자가 더욱 맛있는 밥을 집에서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y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