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정희용 의원, 성실한 의정활동 인정받아 ‘대한민국 헌정대상’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8.08 15:45
정희용 의원

▲정희용 의원(제공-정희용 의원실)

국민의힘 정희용 의원(경북 고령·성주·칠곡)이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의원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헌정대상은 ①본회의 재석, ②상임위원회 출석률, ③법안표결 참여도(법안투표), ④통과된 대표법안발의 성적과 법안통과율, ⑤통과공동발의 성적, ⑥국정감사 현장출석, ⑦국정감사 성적, ⑧대정부질문 활동, ⑨예결산특별위원회 활동, ⑩윤리특별위원회 감점, ⑪비상설특별위원회 활동, ⑫상임위원회 소위활동 등 12가지 지표를 종합평가해 선정하고 있다.

또한 성실하고 충실한 의정활동을 수행하는 국회의원을 객관적 지표로 분석 후 선정·발표하고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담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정희용 의원은 21대 국회 개원 후 3년간, 국회 본회의 재석률이 상위권으로 성실히 참여했고, 국회 하반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농업과학기술정보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안’ 및 ‘산림재난방지법안’, ‘그린바이오산업 육성이 관한 법률안’, ‘후계농어업인 및 청년농어업인 육성·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안 등 국민 안전 강화 및 미래 산업 발전을 도모하는 법안을 꾸준히 발의하는 등 3년간 총 96건의 법안을 대표 발의했다.

또한, 국민의힘에서 수여하는 우수 국정감사에 3년 연속 선정된 것을 비롯해, 언론과 민간 단체로부터 우수 국정감사상을 연이어 수상한 바 있다.

이외, 정 의원은 국민의힘 재해대책위원장으로 임명된 후 30여 차례의 피해 현장을 방문하며, 수해로 어려움을 겪으신 분들을 격려하고 피해 상황을 점검하는 등 신속한 사후 조치와 피해 예방을 위한 노력에 앞장서 왔다.

이번 수상과 관련해 정희용 의원은 "국회의원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영예로운 헌정대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항상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국민 여러분과 지역주민분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도록 소홀함 없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21대 국회 의정활동종합평가회 및 대한민국 헌정대상 시상식’은 오는 16일 16시에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칠곡=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jjjw580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