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18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KAC한국예술원 성우과정, 성우 꿈꾸는 고교생 위한 ‘2023 성우 여름고교캠프’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8.08 10:09
888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년제 전문학사와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지난 8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열린 ‘2023 성우 여름 고교 캠프’가 성황리에 끝났다고 8일 밝혔다.

한국예술원 성우과정에서 주최·주관한 ‘스타 성우 교수와 함께하는 성우 여름고교캠프’는 성우를 꿈꾸는 고등학생들에게 성우 직업 정보와 성우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매월 진행되는 진로체험보다 전문화된 수업으로 진행됐으며 스타 교수진과 성우과정 재학생들이 직접 멘토로 참여했다.

학교 관계자는 "스타 성우로 활약 중인 최덕희, 이현 교수, 원호섭 교수 등이 특강을 진행했으며 성우과정 재학생들이 멘토로 학생들의 성우 더빙 실습 등을 도왔다"며, "이번 캠프를 통해 현직 성우로 활약 중인 교수와 재학생이 진로 탐색을 위한 멘토링과 진로 특강, 입시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캠프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여름 캠프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그동안 내가 원하는 진로에 대한 정보를 알게 됐고 성우를 꿈꾸는 또래들을 알게 돼 유익했다"며, "성우 더빙 녹음실에서 더빙을 직접 해 볼 수 있어 특히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멘토링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 전원에게는 멘토링캠프 수료증 수여와 한국예술원 입시 지원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아울러, 한국예술원 합격 시에는 입학 특별 장학금이 전원 지급되며 한국예술원과 연계된 대형 기획사 오디션 기회 부여, 스타특강 또는 콘서트와 공연 관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3년 연속 KBS 전속성우를 배출하고 2023 KBS 제48기 전속성우 공채 1차 시험에 성우과정 역대 최다 합격자를 배출한 한국예술원 성우과정은 더빙 연습과 녹음 등이 가능한 최신 전용 스튜디오와 현장 실습 지원 등 차별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또, 투니버스, KBS, MBC, EBS, 대원 방송국 전속성우, 리포터, 아나운서, 캐스터, 쇼호스트, 텔런트 등 멀티 연기자를 양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KAC한국예술원은 2024학년도 신·편입생 우선 선발 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제출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우선 선발 전형 기간에 합격하고 입학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