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유승

kys@ekn.kr

김유승기자 기사모음




[Check-in 호텔] 리조트로 휴가 간다…휴식에 물놀이·쇼핑까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8.03 16:35

설악쏘라노 설악워터피아, 평창휘닉스 숲캉스 눈길
레고랜드 워터숍, 빌라쥬드아난티 자녀와 동반여행
제주드림타워 K-패션컬렉션에 프리미엄 스파 장점

체크인호텔 여름휴가 리조트

▲한화호텔앤리조트의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전경. 사진=한화호텔앤리조트

[에너지경제신문 김유승 기자] 여름휴가시즌이 절정으로 치닫는 8월 첫 주, 역대급 폭염을 벗어나 가족과, 연인과 휴식도 갖고 놀이도 즐길 수 있는 ‘멀티 플레이스’가 각광받고 있다.

3일 여행업계에 따르면, 강원·부산·제주 등 인기 휴양지에 위치한 리조트들이 숙소에서 휴식부터 물놀이·쇼핑까지 한 곳에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상품을 내세워 피서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설악산과 동해 바다를 한 번에 볼 수 있다는 전망으로 여행객들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보양온천으로 지정된 온천수를 사용하는 ‘설악 워터피아’를 즐길 수 있는 게 최대장점이다. 국제유원시설협회에서 상을 탄 복합형 슬라이드 ‘월드앨리’와 가족용 슬라이드 ‘메일스트롬’도 운영해 가족 단위 물놀이에 좋다.

오는 19일 가수 박재범·제시 등이 출연하는 뮤직 페스티벌 ‘워터밤 속초 2023’을 마련하고 피서객들을 끌어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도 평창 휘닉스 리조트도 ‘숲캉스(숲+호텔바캉스)’를 선호하는 여름여행객들을 공략한다. 쾌적한 기온 25℃를 유지하는 해발 700m에서 휴가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고, 짜릿한 냉감 마사지를 제공하는 계곡 놀이도 준비돼 있다.

여름을 맞아 개장된 블루캐니언 워터파크의 야외 슬라이드존과 골프장, 태기산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관광 곤돌라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어 장점이다.

체크인호텔 레고랜드

▲레고랜드의 호텔 홍보 포스터. 사진=레고랜드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 사로잡기에 나선 리조트도 여름 흥행몰이에 분주하다.

글로벌 아동 인기 테마파크 레고랜드 호텔은 객실에도 프렌즈, 닌자고, 킹덤 등 레고 시리즈 테마를 적용해 아이들의 환호를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호텔 내에도 수백 개의 미니피규어를 구경할 수 있는 전시장을 조성하고, 전문 레고 빌더와 함께하는 아동 체험 수업인 ‘크리에이티브 워터숍’을 준비한 것도 특징이다. 더위를 타는 아이들을 위한 수심 0.6M의 유아용 야외 수영장과 매주 토요일 저녁 7시마다 열리는 아동 실내 체육대회인 ‘어메이징 레이스’도 함께 마련했다.

부산에는 지난달 문을 연 신규 숙소 ‘빌라쥬 드 아난티’도 피서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이곳은 숙소부터 복합문화공간, 수영장 등이 함께 조성된 플랫폼으로, 조용히 즐길 수 있는 단독빌라부터 다양한 콘셉트의 펜트하우스, 호텔까지 투숙객이 자유롭게 골라 예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함께 마련된 문화공간인 ‘엘.피.크리스탈’에서는 다양한 편집 브랜드숍과 공예 작품을 소개하는 스몰 갤러리, 여행객의 마음을 담은 ‘마음 매트리스’ 전시회 등을 구경할 수 있다. 플랫폼 내 수영장 ‘스프링 팰리스’는 천연 온천수를 사용한 것이 특징으로, 2개의 야외 수영장 및 1개의 실내 수영장과 아이들을 위한 키즈풀까지 모두 즐길 수 있다.

체크인호텔 제주 드림타워 리조트

▲제주 드림타워 리조트의 ‘한 컬렉션’ 매장 전경. 사진=롯데관광개발

내·외국인의 발길을 함께 붙들어 매는 제주도 복합리조트도 여름휴가철 마케팅에 가세한다.

제주 드림타워 리조트는 300여 명의 한국 패션 디자이너들의 샵으로 이뤄진 ‘한(HAN)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그런 만큼, 패션에 관심이 많거나 쇼핑을 즐기고 싶은 휴양객이라면 꼭 들려볼 만한 장소라고 호텔은 소개했다.

여름을 즐기고 싶은 고객을 위해 호텔 6층과 8층에는 넓은 규모의 실내·야외 수영장이 마련돼 있고, 편백나무와 황토를 이용한 프리미엄 스파도 즐길 수 있다.


ky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