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나유라

ys106@ekn.kr

나유라기자 기사모음




한화손보 대학생 봉사단, 일반 시민 대상 사회문제 해결 캠페인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8.03 10:02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대학생 봉사단과 회사 임직원들이 1일 오후, 신촌 명물거리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여성 문제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한화손해보험 대학생 봉사단 60명은 8월 초부터 9월 초순까지 한 달간 학교 캠퍼스를 비롯한 서울시내에서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우리 사회가 직면한 교통·보행안전, 여성 문제, 기후위기 대응, 반려동물 등의 문제들을 슬기롭게 해결하자는 내용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 4월 말 발대식을 가진 한화손해보험 대학생 봉사단은 10개조로 나눠 2개월간 아이디어를 모았다. 대학생봉사단은 자발적인 캠페인을 기획하기 위해 NGO기관 전문가에게 멘토링을 받고, 유관 기관의 협조를 얻어 다양한 테마의 자원봉사 활동 기획안을 마련했다.

한화손해보험 대학생 봉사단은 임직원 자원봉사자와 함께 건강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생명 존중, 기후 위기에 대응한 하천 정화 활동, 다문화가정의 이해, 펫티켓, 스쿨존 안전, 미혼모 인식개선 등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대학생봉사단은 방학기간을 이용해 건강하고 안전한 공동사회의 가치를 지향하기 위해 시민 대상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회사도 지역사회의 안전과 환경을 보존하자는 ESG 경영방향에 맞춰 건강한 미래를 조성하는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