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두리

dsk@ekn.kr

송두리기자 기사모음




13년간 116만명 찾은 국민은행 'KB굿잡', 구직자 3.5만명 일자리 연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31 14:49

5100여개 구인기업 참가, 8.7만건 일자리 정보 제공

굿잡

▲지난 5월 22∼2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23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가 열리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송두리 기자] #. 특성화고 졸업 이후 주변 친구들의 영향으로 쫓기듯 취업한 박모씨(21세)는 회사 사정이 어려워지며 보다 안정적이고 발전할 수 있는 회사를 찾고 있었다. 그는 지난 5월 22∼23일 열린 ‘2023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 참여해 인사담당자와 면담을 하며 회사 성장가능성에 확신을 가질 수 있었고, 2차 전지 자동화설비 기업인 우원기술로 이직했다.

#. 법학을 전공한 구직자 김모씨(28세)는 인사전문가를 희망해 취업에 도전했으나 번번이 낙방의 고배를 마셨다. 불안감 속에서 역량을 키워온 그는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서 모의면접 등 각종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해 자신감을 얻었고, 자동차용 고무·플라스틱 제품 제조 전문기업인 디엠씨의 인사담당자로 취업에 성공했다.

KB국민은행은 올해 23회째를 맞이한 KB굿잡 취업박람회에서 그동안 총 3만5000여명의 취업준비생의 일자리를 연결했다고 31일 밝혔다.

국민은행은 중소·중견기업들의 인재채용 기회를 마련하고, 구직자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2011년부터 일자리 정보 제공 프로젝트인 KB굿잡을 추진하고 있다.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수 116만명에 이르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다. 총 510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가했고, 8만7000여건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했다.

지난 5월 열린 2023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는 240여개의 구인기업과 2만9000여명의 구직자가 참여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구직자의 구직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KB굿잡 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한 직무별 채용정보, 취업 노하우 등이 사전 안내됐다. KB굿잡의 강점인 협업기관과의 강력한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KB우수기업, 대기업 협력사와 코스닥 상장사 등 여러 기업들이 참여해 구직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박람회 내 채용 부스에는 ‘블라인드 채용관’도 시범 도입됐다. 블라인드 채용관은 구인기업과 구직자간 미스매칭 해소 목적으로 기존의 ‘블라인드 채용’을 구직자 입장에서 적용한 것이다. 구직자는 기업의 인지도가 아닌 직무, 복지, 성장가능성 등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바탕으로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 없이 구인기업을 평가할 수 있다.

박람회 참여 기업에게는 인건비 지원을 비롯해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실질적인 혜택이 지원된다.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연간 최대 1000만원까지 채용지원금과 함께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게는 최대 1.3%포인트(p)의 금리우대 혜택도 주어진다. 또 구직자 600명에게는 박람회 현장에서 면접지원금 1만원이 선착순으로 지급됐다.

국민은행은 박람회 종료 후에도 참가기업에게 KB굿잡 유관기관과 연계된 특화 인재 매칭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중소·중견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채용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의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취업에 성공한 구직자와 훌륭한 인재를 얻은 기업 관계자 분들을 접할 때마다 자부심과 뿌듯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우리 국민 모두가 ‘내 일(My Job)’을 찾아 행복한 ‘내일(tomorrow)’을 맞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dsk@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