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신간도서] 꼼짝 마, 물 괴물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29 08:00
보도자료_꼼짝마물괴물

▲[신간도서] 꼼짝 마, 물 괴물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좋은책신사고의 유아 단행본 브랜드 좋은책키즈가 마음동화 신간 ‘꼼짝 마, 물 괴물’을 출간했다.

‘꼼짝 마, 물 괴물’은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고 다른 사람의 마음에 공감해 보는 ‘좋은책키즈 마음동화’의 열두 번째 이야기다.

주인공 지아는 같은 반 친구 준서와 단짝이다. 준서의 부탁이라면 무엇이든 들어주고 싶은데, 단 한 가지 수영장에 같이 가는 것만은 들어줄 수 없다. 지아는 지금보다 어렸을 때 사고가 있었고, 그 일로 물을 무서워하게 됐기 때문이다.

준서와 수영장에 같이 가고 싶은 마음이 크지만, 그것보다 물에 대한 두려움이 훨씬 크다. 그날 밤 지아의 꿈에 물 괴물이 나타나고 지아는 물 괴물에 쫓기다가 잠에서 깬다. ‘물 괴물은 꿈이 아니야! 실제로 있는 거라고!’ 지아는 굳게 믿고 있다. 지아는 이대로 물 괴물에게 지고 마는 걸까? 아니면 물 괴물을 물리치고 친구 준서와 수영장에 갈 수 있을까?

‘꼼짝 마, 물 괴물’은 물 괴물이 있다고 믿기 때문에 물을 두려워하는 주인공이 물 괴물에 맞서면서 두려움을 극복해 가는 스토리다. 결말을 꼭 읽지 않아도 주인공이 물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것임을 알고 있다. 이 동화는 이러한 결말로 가는 과정, 즉 두려움을 극복해 가는 과정에 의미를 두고 그 과정을 재미있고 경쾌하게 담았다.




ye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