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유승

kys@ekn.kr

김유승기자 기사모음




중기중앙회 "내년 노란우산 홍보모델 뽑습니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26 10:16

공제 가입자·가족 대상 지원자 모집
일반·K팝·홈쇼핑 3개 분야 모델 선발

중기중앙회 노란우산 홍보모델선발대회

▲자료=중소기업중앙회

[에너지경제신문 김유승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내년에 활동할 노란우산 공제사업 홍보모델 일반인 지원자를 모집한다.

26일 중기중앙회에 따르면,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는 ‘2024 노란우산 홍보모델 선발대회’에 참가할 일반인 지원자를 26일부터 오는 9월 8일까지 신청접수한다. 선발대회는 오는 10월 17일 열릴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노란우산 가입자 본인이나 가족으로,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홍보모델은 △일반 △K-POP 꿈나무 △홈쇼핑 모델 3개 분야로 나눠 모집하며, 서류심사(1차)와 카메라 테스트(2차), 최종심사(3차)를 거쳐 선정된다. 참가 희망자는 중기중앙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모델은 TV광고 및 유튜브 영상 출연 등 노란우산 홍보활동을 포함해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지난해 치른 2023 노란우산 홍보모델 선발대회에는 총 1500여 명의 지원자들이 몰려 일반인의 높은 관심도를 나타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올해 출범 16주년을 맞은 노란우산은 소기업·소상공 사장님 4명 중 1명이 가입할 정도로 중소기업 대표 사회안전망으로 자리매김했다"며 "가입자와 가족이 직접 참여하는 홍보모델 선발대회를 통해 노란우산이 소기업·소상공인에 더 가까이 다가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