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안전한 학교 석면 해체·제거 교육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25 02:42
여름방학 학교 석면 해체·제거 관계자 교육 실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도내 32개 학교 석면모니터단과 석면 제거업체 및 감리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4일 여름방학 학교 석면 해체·제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여름방학 학교 석면 해체·제거 관계자 교육을 24일 교육연수원횡성분원 보람홀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학교 현장 이식 제고와 안전한 학교 석면 해체·제거 관리를 위해 마련했다.

올 여름방학 동안 석면 해체·제거 공사를 진행하는 도내 32개 학교 석면모니터단과 석면 제거업체 및 감리원 등이 참석했다.

학교 석면모니터단은 석면 해체·제거 공사 전 과정을 모니터링 해 객관성과 안전성을 확보하고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학교 관계자·학부모·외부전문가·시민단체 등으로 구성했다.

이번 교육은 교육부와 환경부 등 관계부처 담당 사무관이 강사로 참여해 △학교 석면 해체·제거 추진방향 △석면모니터단 활동요령 △석면 일반 및 안전관리 △석면 해체·제거 작업 이해 등을 강의했다.

도교육청은 이번 교육에 이어 25일부터 1개월간 여름방학 석면 해체·제거 학교 현장점검을 실시하는 등 공사 관리·감독도 강화할 계획이다.

황득중 도교육청 시설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 석면모니터단과 공사 관계자의 인식을 제고하고, 소통과 감시 기능을 강화해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공사가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