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나유라

ys106@ekn.kr

나유라기자 기사모음




신임 지점장과 만난 조병규 우리은행장 "끝없이 고민하고 경청해야"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24 13:54
조병규 행장

▲20일 서울 강남구 소재 조선팰리스 호텔에서 조병규 우리은행장이 상반기 승진한 신임지점장들과 만찬을 함께 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조병규 우리은행장이 신임 지점장들에게 끊임없는 고민과 경청으로 신뢰받는 리더가 될 것을 당부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조병규 우리은행장이 올해 상반기 승진한 신임 지점장에게 "숙성을 기다리는 와인처럼 끊임없는 고민과 경청으로 직원들에게 신뢰받는 지점장이 돼야 한다"고 주문했다.

24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조 행장은 이달 20일 서울 강남구 소재 조선팰리스 호텔에서 상반기 승진한 신임 지점장들과 만찬을 함께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소믈리에 특강으로 시작된 이번 만찬 행사는 이달 초 취임 이후 영업현장 및 고객 방문을 이어가고 있는 조병규 은행장이 새롭게 지점장이 된 직원들에게 리더의 소통법, 지점장의 역할에 대한 조언을 공유하고자 만들어졌다.

조병규 은행장은 이 자리에 함께한 지점장들의 테이블을 찾아,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와인 잔을 채워주며 신임 지점장들의 기업문화 혁신에 대한 공감과 실천을 강조했다. 조 행장은 "지점장으로서의 무게감을 느끼고 책임감을 가진 멋진 리더로서 각오를 다지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조 행장은 "리더의 자질과 품격은 쉽게 이뤄지는 것은 아니다"며 "숙성을 기다리는 와인처럼 끊임없는 고민과 경청으로 직원, 고객과 소통하고 ‘솔선수범하는 영업 마인드’로 직원들에게 신뢰받는 지점장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신임 지점장은 "최고경영자의 소통법을 직접 들을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리더로서 책임감을 갖고 기업금융 명가 재건을 위한 우리은행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