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정선군 농기계 임대사업소 화암분소 개소 '임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16 23:58
정선군청

▲정선군청

[정선=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 정선군은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화암분소 신설사업을 올해 하반 기 중 운영에 돌입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정선군에 따르면 국비 6억원을 비롯해 총 사업비 24억5000만원을 투입해 화암면 화암리 일원에 부지면적4427㎡, 연면적867㎡ 규모로 농업기계 보관창고 1동, 콩 선별장 1동, 농업기계 실습교육장 1개소를 건립한다.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화암분소 건립사업은 기계화 영농 활성화로 농촌인력 부족 현상을 해결하고 농업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가 생산비는 줄이고 대량 생산이 가능하도록 농기계를 지원해 원거리 배송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했다. 또 임대사업소를 활용해 농촌지도사업 기술보급 및 영농상담, 권역별 영농기술지도, 현장 상담을 통해 농업인 서비스 활성화도 도모한다.

정선군은 본소를 비롯한 신동분소, 임계분소 그리고 화암분소 등 4개소에 소형 농기계부터 중대형 부착 작업기가지 총 61종 623대의 농업기계를 임대하게 된다. 9개 읍면 퀵서비스제도 정착으로 모든 농기계 정비를 30분 이내로 이용할 수 있는 배송시스템이 완성된다.

군에 따르면 화암분소에는 원활한 운영을 위해 농업기계 전문인력 4명을 채용·배치할 계획이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농업인들을 위해 운영하는 임대사업소인 만큼 농업인들의 수요에 맞춘 농기계 구입은 물론 영농 적기에 농업인들이 농기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농업의 어려운 현실을 타개하고자 현재 군에서 중점 추진 중인 외국인계절근로자 도입, 농번기 공동급식 사업, 영농자재 반값 공급 외 지속적인 맞춤형 정책을 발굴하고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