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신간도서] 작은 병원 생존 마케팅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15 08:00
2023071501000809600039971

▲[신간도서] 작은 병원 생존 마케팅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작은 병원이 현장에서 적용하고 효과를 거둘 수 병원 마케팅 전문가의 인사이트를 담은 ‘작은 병원 생존 마케팅’이 출간됐다.

매년 수많은 개원의가 쏟아져 나온다. 치열한 경쟁에 망하는 병원도 부지기수다. 병원도 마케팅을 못하면 생존할 수 없는 시대다. 문제는 개원의 상당수가 마케팅 경험이 전무하다는 것이다.

개원 후 마케팅의 필요성을 느끼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애를 태우기 일쑤다. 서둘러 대행사를 쓰고 직원을 채용해 남들 다 하는 마케팅을 하지만 효과를 보기는 힘들다. 병원의 주인인 원장님이 마케팅의 기본 개념과 현장에서 작동하는 마케팅 방법을 모르기 때문이다.

‘작은 병원 생존 마케팅’은 보스턴 대학과 연세대 대학원에서 광고를 전공하고 대기업 광고대행사에서 8년간 다양한 경험을 쌓은 후 강남 치과 마케팅 책임자로 10년을 일한 저자의 경험을 담았다. 저자는 남편이 개원한 병원에서 마케터로 일하며 현장을 익히며 작은 병원에 최적화된 마케팅 방법을 발굴하고 고도화했다. 그 결과 병원 마케터로 일한 10년 동안 매출을 9배 늘렸으며, 전체 신환의 90%를 온라인으로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책에서는 △병원 마케팅 성공과 실패 사이 △성공 개원을 위한 브랜드 전략 △병원 여건에 맞는 마케팅 예산 설정하기 △요즘 환자 내원 경로 - 온라인 시장의 이해 △의료광고법과 의료광고 사전심의 이해 △대행사는 알 수 없는 마케팅 운영 노하우 등 성공하는 병원 마케팅 전략 수립과 집행을 위한 이론적, 실질적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여기에 △간판 다음으로 중요한 병원 홈페이지 △광고홍보 딱 한 가지만 한다면 블로그 △환자를 끌어오는 지도 -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가장 끈끈한 소통 창구 - 카카오톡채널 마케팅 등 병원 현장에서 반드시 활용해야 할 필수 마케팅 도구의 활용법과 효율을 높이는 저자만의 노하우를 담았다.

제목 : 작은 병원 생존 마케팅
저자 : 김세희
발행처 : 라디오북

ye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