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기령

giryeong@ekn.kr

김기령기자 기사모음




KB증권, 하반기 투자전략 담은 자산관리 가이드북 발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13 09:55

우량채권·혁신테크 주식 활용한 투자전략 및 포트폴리오 제시

KB증권 자산관리 가이드북

▲KB증권이 하반기 투자전략이 담긴 자산관리 가이드북 ‘KB 웰스 컴패스(Wealth Compass)’를 발간했다. KB증권



[에너지경제신문 김기령 기자] KB증권은 하반기 투자전략을 수록한 ‘KB 웰스 컴패스(Wealth Compass)’ 7월 특집호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KB 웰스 컴패스’는 고객의 투자 판단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KB증권이 매월 발간하는 종합 자산관리 가이드북이다.

하반기 투자전략을 수록한 7월 특집호에서는 ‘최고의 순간에 대비하라’는 뜻의 ‘Ready for Greatest of All Time(G.O.A.T.)’을 타이틀로 우량채권과 혁신테크 주식을 활용해 승률을 높이는 하반기 투자전략을 제안한다.

KB증권은 지난 상반기 전망을 통해 자산을 지키는 핵심 전략과 함께 투자기회를 기민하게 활용하는 위성 전략을 제시했다. 그리고 월간 가이드북에서 꾸준히 국채, 회사채 등 우량 채권과 성장주 투자를 병행하는 ‘투 트랙 전략’을 강조해왔다.

신동준 KB증권 WM투자전략본부장은 "3% 후반대의 중장기 국채금리가 근 10년만의 흔치 않은 수익기회를 주고 있고 AI 훈풍에 더해 반도체 실적 반등을 앞둔 혁신테크 테마의 주도주 지위 또한 의심의 여지가 없다"며 "이에 투자자들이 한 발 앞서 움직일 필요가 있다는 점을 이번 7월 특집호에서 강조했다"고 말했다.

한편 ‘KB 웰스 컴패스’는 KB증권 MTS인 ‘KB M-able(마블)’과 KB증권 공식 블로그를 통해 제공되고 있다. 특별 제작한 7월 특집호 인쇄 책자는 KB증권 전 영업점에서 오는 20일 이후부터 만나볼 수 있다.
giryeong@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