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기령

giryeong@ekn.kr

김기령기자 기사모음




KB증권, 비대면 VIP 고객 대상 온라인 세무상담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10 11:32

프라임PB센터 1주년 기념, 일일 온라인 세무상담센터 운영
KB증권 절세연구소 세무전문위원 투입…1:1 화상상담 진행

KB증권

▲KB증권 직원이 비대면 VIP 고객 대상 온라인 세무상담 서비스 를 제공하고 있다. KB증권



[에너지경제신문 김기령 기자] KB증권은 지난 6일 프라임PB센터 오픈 1주년을 기념해 비대면 VIP 고객을 대상으로 ‘일일 온라인 세무상담센터’를 운영했다고 10일 밝혔다.

‘일일 온라인 세무상담센터’는 오프라인으로 전국 영업점을 순회하며 세무상담을 진행한 ‘절세연구소가 떴다!’라는 프로그램을 프라임PB센터 오픈 1주년을 맞이해 비대면 온라인 고객에게도 세무상담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지난 6일 진행된 세무상담은 ‘KB증권 절세연구소’ 5명의 세무전문위원이 전원 투입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사전신청을 한 비대면 VIP 고객을 대상으로 1:1 화상상담으로 진행했다.

상담 분야는 주로 증여·상속, 부동산, 주식에 대한 세무 상담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상담 시간이 부족한 고객은 별도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추가 상담 일정 예약까지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프라임PB센터는 지난해 7월 ‘디지털 자산관리 상담의 힙플레이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오픈했다. 거래 영업점이 없어 주식 상담이나 자산관리서비스 분야에서 소외될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고객에게 사각지대 없이 촘촘하고 강화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취지를 반영했다.

프라임PB센터는 비대면 온라인 고객에게 국내·해외 주식 상담은 물론 펀드, 채권, 연금 등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주식대주주양도소득세나 종합소득세 등 과세대상 VIP 고객에게 신고대행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영업점 PB 수준의 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우성 KB증권 플랫폼총괄본부장은 "이번 1:1 온라인 세무상담 서비스는 KB증권 절세연구소 5명의 세무전문위원이 하루 종일 집중적으로 화상 상담을 진행한 보기 드문 케이스였다"며 "고객들의 좋은 반응이 있었던 만큼 향후 대상 고객을 확대해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giryeong@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