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평창군 대화면 도시재생주민협의회, '천원의 행복' 추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09 13:11

지역 초·중생 대상 건강한 간식 저렴한 가격에 제공
개인 텀블러 소지 시 음료도 천원

대화, 천원의 행복_1

▲평창군 대화면 도시재생주민협의회는 지역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천원의 행복’ 사업을 통해 건강한 간식을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다.

강원 평창군 대화면 도시재생주민협의회는 지역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건강한 간식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천원의 행복’을 추진하고 있다.

9일 군에 따르면 올해 5월부터 오는 12월까지(8월,12월 방학기간 제외) 매달 첫째·셋째 수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운영한다.

‘천원의 행복’은 평창군 내 19세 미만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도시재생 예비사업으로 조성된 주민 공동 이용시설인‘꿈의대화톡톡’내에 비치한 희망 메뉴 게시판을 통해 아이들의 의견을 받아 매 회차 별 메뉴를 변경한다.

지난 5일 연 ‘천원의 행복’행사에서는 팝콘치킨을 천원에 제공했다. 160여명 이상의 초중고생들이 방문했다.

특히 아이들에게 지구의 소중함을 알리고 ECO를 실천하기 위해 일회용 컵 대신 개인 텀블러를 갖고 오면 아이스티와 슬러시 등 음료도 천원에 제공했다.

지역 주민으로 이뤄진 대화면 도시재생주민협의회는 국토부와 평창군에서 지원하는 도시재생 예비사업을 시작으로 지난 2021년부터 아이들을 위한 교육 및 행사를 지원 및 시행해 왔다. 사업 완료 후에는 평창군에서 지원하는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지역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 특화 간식 메뉴 개발 등‘아이들의 행복과 건강을 위하여’힘쓰고 있다.

김흥선 대화면 도시재생주민협의회장은"전에는 지역 아이들이 파출소 앞 정자나 편의점에 가서 많이 앉아있었는데 도시재생사업 이후 아이들이 안전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생겨 이번과 같은 뜻깊은 행사도 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아이들을 위해 책임지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평창=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