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두리

dsk@ekn.kr

송두리기자 기사모음




"국가보훈대상자 자립 기여" KB국민은행, 국가보훈부 감사패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06 17:30
국민은행

▲6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국가보훈부 장관 감사패 수상식’에서 나치만 서울지방보훈청장(오른쪽)과 이승종 국민은행 경영지원그룹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송두리 기자] KB국민은행은 국가보훈대상자의 생활안정과 사회적 자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6일 국가보훈부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국민은행은 2014년부터 국가보훈대상자를 상대로 정규직 신입행원 특별채용을 실시해 국가보훈대상자의 사회적 자립을 돕고 있다. 또 2021년부터 사회적약자의 경제적 독립 지원과 ESG(환경·사회·거버넌스) 경영 실천을 위해 장애인, 다문화가족 자녀, 북한이탈주민, 기초생활수급자 등을 대상으로 ‘ESG 동반성장’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해부터 노후 주택에 거주하는 독립유공자 후손의 주거환경을 개선해 안정적인 주거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리모델링 해주는 ‘대한의 보금자리’프로젝트를 운영해 국가보훈대상자의 주거 생활안정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승종 국민은행 경영지원그룹대표는 "국민 안전을 위해 희생하신 분들과 그 가족들이 존중받고 예우받는 보훈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채용 외에도 국가유공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sk@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