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는 학습지원 대상학생을 진단한 후 맞춤형 지원으로 교육격차 해소 및 학교 교육력을 회복해 더 나은 강원교육을 구현하고자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다.
평가는 초등학교 4∼6학년,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국어, 영어, 수학 세 과목에 대해 실시한다. 초등학교 4학년은 영어과목을 제외한다.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미도달 학습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학생에게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한 후 12월 향상도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토대로 학교에서는 보정지도 결과를 알 수 있고 다음 학년으로 이어지는 전환기 학년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된다.
맞춤형 지원은 △학생 맞춤형 결과 통지, 학교 상담주간을 활용한 학부모 상담, 온라인 1:1 교육멘토링, 수학·영어 기초 보조교재 보급, 2학기 및 겨울방학 소인수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이 있다.
심영택 도교육청 더나은학력지원관은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는 지난해보다 지난해보다 평가지와 학생 결과지가 더 개선된 만큼 보다 촘촘한 진단과 체계적인 지원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를 통해 정확한 학련 진단을 기반으로 학생 맞춤형 학습지원을 해 모든 강원 학생이 기초학력을 갖추고 개별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공교육의 책무를 다하겠다"고 했다. 춘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ess003@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