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안전보건공단, 제10회 산업안전보건 논문 경진대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05 16:21
안전보건공단, 제10회 산업안전보건 논문 경진대회 개최

▲제10회 산업안전보건 논문 경진대회 수상자 기념촬영 모습. 사진=안전보건공단.

[울산=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연구원이 공동 주최한 ‘제10회 산업안전보건 조사자료 논문 경진대회’가 지난 4일 오후 2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렸다.

5일 안전보건공단에 따르면 지난 2014년부터 개최된 이 경진대회는 연구원 국가승인통계인 근로환경조사와 산업안전보건 실태조사의 원시자료 활용을 장려하고 정책수립에 기여할 수 있는 연구기반을 만들기 위해 시작되었다. 특히 올해는 안전·보건 분야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어 연구자 및 일반 국민들의 관심도가 높았으며 약 두 달간 총 46편의 논문이 접수 되었다. 그 중 총 8편의 논문이 최종 우수 논문으로 선정되었으며 상장 및 부상으로 총 1050만원이 수여되었다. 또한 가작으로 선정된 5편에 대해서는 부상품을 지급했다.

고용노동부 장관상(대상)은 백성욱 전공의(세브란스병원 직업환경의학과)가 수상했다. 백 씨는 6차 근로환경조사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임금 근로자의 불안정 노동의 다면적 특성과 정신건강 사이의 연관성을 유형화적으로 접근을 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은아 산업안전보건연구원 원장은 "이번 논문 경진대회에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근로환경조사와 산업안전보건 실태조사 등 연구원 생산 국가승인통계 조사자료를 활용한 학술·정책연구가 더욱 활성화되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emin382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