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두리

dsk@ekn.kr

송두리기자 기사모음




주금공, 신입직원 채용 8월 공고…25명 내외 계획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03 16:16
채용절차

▲자료=한국주택금융공사.

[에너지경제신문 송두리 기자]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공감채용의 일환으로 올해 신입직원 모집공고에 앞서 구직자에게 전년 대비 채용절차상 중요 변경사항을 사전 안내하는 예비공고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공감채용은 채용과정 종료 후 지원자 만족도 조사 등 구직자 의견을 수렴해 향후 채용과정에 반영함으로써 기업·구직자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채용문화를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구직자의 알 권리를 확대하고 시험 준비기간 등을 부여하기 위해 실시되는 이번 예비공고는 주금공 홈페이지의 채용공고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금공은 8월 중 모집공고를 실시해 총 25명 내외의 신입직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전년 대비 중요 변경사항은 △(서류전형)적부심사 실시 △(대졸수준 필기전형)금융경제상식 폐지 및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도입 △(1차면접)토론면접 폐지 등이다.

또 구직자가 연락처를 사전 등록하면 채용공고일에 공고 사실을 문자로 알려주는 ‘채용정보 알리미 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다.

주금공 관계자는 "전년 대비 채용절차가 변경될 경우 시험 준비기간이 부족하다는 구직자 의견이 있었다"며 "이번 예비공고가 구직자 취업준비에 도움이 되고 또 공사에 우수인재가 더욱 많이 입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dsk@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