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래에셋증권 사옥 전경. 사진=미래에셋증권 제공 |
이벤트 대상 펀드는 ‘미래에셋우리아이TDF2035년만기 증권자투자신탁(혼합-재간접형)’로 자녀를 위한 목돈 마련과 경제적 자립을 목적으로 새롭게 출시됐다. 이 펀드는 미래 성장에 큰 수혜를 볼 수 있는 글로벌 혁신성장 상장지수펀드(ETF)를 주로 편입하고, 자녀의 미취학 시점부터 고등학교까지의 학령주기에 따라 자산배분 곡선을 설계하여 글로벌 채권 ETF와 같은 변동성이 낮은 자산의 비중을 늘려가도록 설계돼 있다.
이벤트는 선착순, 가입금액, 추첨 3가지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선착순으로 미성년 계좌에서 비대면 펀드가입 고객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제공하고, 펀드매수금액과 자동이체약정에 따라 차등적으로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추첨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추첨권을 제공해 20가족에게 세이지우드 홍천에서 열리는 1박 2일 경제캠프 참가권을 증정한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자녀가 올바른 투자습관을 형성하고 장기적으로 자산을 쌓을 수 있는 투자 지식을 갖게 해주고자 하는 것은 모든 부모의 바람일 것"이라며 "고객동맹 차원에서 이에 부응하고자 자녀의 ‘글로벌 자산배분 투자경험’, ‘적립식’, ‘장기투자’, ‘경제교육’ 키워드로 이벤트를 기획했다. 앞으로도 고객동맹 관점에서 고객 만족을 위해 다양한 고객서비스와 이벤트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래에셋은 2005년부터 우리아이 펀드시리즈로 미래에셋 우리아이 3억만들기 펀드와 미래에셋 우리아이 친디아업종대표 펀드를 출시해서 운용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을 위해 청소년금융기금을 마련하고 ‘글로벌리더 대장정’이라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33회차 캠프를 앞두고 있으며 현재까지 1만3000명이 넘는 청소년들이 글로벌 경제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