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연숙

youns@ekn.kr

김연숙기자 기사모음




가스기술공사, 중소기업과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29 18:40

조용돈 사장 "중소기업과 상생·협력해 글로벌 수소경제 선도국가로 도약하는 발판 될 것"

33

▲(왼쪽부터) 권철진 레오플 대표, 조용돈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장, 방일호 건축그룹파란 대표, 백승희 더라이프투 대표가 29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김연숙 기자]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조용돈)는 29일 대전 본사 대회의실에서 건축그룹파란(대표 방일호), 레오플(대표 권철진), 더라이프투(대표 백승희)와 중소기업과 상생·협력 및 동반자적 협력관계를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공유·활용하고, 상호협력 및 지원체계를 확립을 위해 마련됐다. 수소인프라 건설 기술경쟁력 확보, 수소경제 선도국가로 도약을 위한 공동 협력을 위한 자리다.

각 기관은 상호 건설신기술 사례 공유를 통해 우수사례를 확산하고, 수소인프라 건설 현장에 도입할 수 있는 건설신기술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협약기관 직원 대상으로 현장 중심의 실전형 교육·훈련도 시행한다.

조용돈 가스기술공사 사장은 "뛰어난 스마트 건설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과 적극 상생·협력하며, 수소인프라건설 기술경쟁력을 확보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수소경제 선도국가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가스기술공사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수소인프라 건설 현장에 선진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생산성 및 공사원가를 절감하고 공사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youn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