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나유라

ys106@ekn.kr

나유라기자 기사모음




현대해상, 5060 고객 대상 ‘시니어 취미찾기’ 이벤트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28 16:11
현대해상

▲현대해상이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원데이 클래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스마트폰 사진산책 수업을 신청한 고객들이 수업을 듣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현대해상은 5060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원데이클래스 ‘시니어 취미찾기’ 이벤트가 큰 호응을 얻었다고 28일 밝혔다.

현대해상은 시니어 문화·여가 플랫폼 ‘오뉴’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로쉬코리아와 손잡고 해당 고객들을 대상으로 원데이클래스 ‘시니어 취미찾기’ 이벤트를 실시했다. ‘시니어 취미찾기, 원데이클래스’는 ▲미술 전시 관람 ▲스마트폰 사진산책 ▲훌라춤 ▲재봉틀 업사이클링 등 총 16개의 클래스로 구성됐다. 고객들은 자신이 원하는 클래스를 선착순으로 신청하고, 참여했다.

미술 전시 관람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고객은 "평소에 전시회에 가보고 싶은 생각은 있었지만 작품 보는 방법을 몰라 망설였었는데 좋은 기회로 이벤트에 참여하게 됐다"며 "전문 도슨트의 설명도 듣고, 관람 후에 참가자들과 이야기를 하면서 한층 더 작품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다. 다른 전시회에도 가볼 생각이다"고 말했다.

실제 참여 고객 대상 만족도 조사 결과 약 60% 이상의 고객이 재구매 의사를 밝힐 만큼 고객 참여형 서비스에 대한 반응이 긍정적이었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시니어 고객들이 새로운 경험을 통해 취향에 맞는 취미를 찾아 양질의 여가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신체건강에서 마음건강으로 헬스케어의 영역을 확대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좀 더 다양한 고객 참여형 서비스를 기획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