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양성모

paperkiller@ekn.kr

양성모기자 기사모음




‘D.P’ 시즌2 온다… 넷플릭스 하반기 신작 공개 수혜주는 어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28 15:36
D.P.________________2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D.P.’ 시즌 2 포스터. 사진=넷플릭스 제공


[에너지경제신문 양성모 기자] 넷플릭스가 하반기에 내놓을 신작들을 공개하면서 수혜주에 대한 관심 또한 커지고 있다. ‘오징어게임’의 세계적인 대 흥행으로 관련주들이 크게 주목을 받은 바 있고 이후로도 공개된 콘텐츠 관련주들이 부각을 받았던 만큼, 투자자들의 이목이 앞으로 공개될 드라마 등에 쏠리고 있다.



◇‘D.P’ 시즌2·마스크걸 등 속속 공개 예정

28일 금융투자업계 등에 따르면 오는 7월 28일 넷플릭스는 오리지날 드라마 ‘D.P’ 시즌2를 공개한다. D.P 시즌2는 시즌1과 같이 클라이맥스스튜디오가 제작을 담당하면서 콘텐트리중앙(옛 제이콘텐트리)이 수혜주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클라이맥스스튜디오는 콘텐트리중앙의 자회사인 에스엘엘중앙이 73.68%의 지분을 보유 중이다. D.P 시즌1이 공개됐던 지난 2021년 8월 27일 콘텐트리중앙 주가는 2.29%가 상승한 데 이어 8월 30일에는 7.96%, 9월 1일에는 8.11%가 상승하는 등 입소문과 함께 주가 또한 큰 폭의 오름세를 나타낸 바 있다.

키다리스튜디오 또한 D.P 관련주로 꼽힌다. 원작 웹툰인 ‘D.P 개의 날’은 레진엔터가 운영중인 레진코믹스에 연재됐는데 이 회사의 모기업이 키다리스튜디오로 주목을 받은 바 있어서다. 키다리스튜디오 주가는 D.P 시즌1이 공개되기 전날인 2021년 8월 26일 1만51000원에서 9월 6일 1만8000원까지 뛴 바 있다.

넷플릭스는 오는 3분기 ‘마스크걸’도 공개한다. 이 드라마는 본팩토리와 하우스 오브 임프레션이 제작을 담당한다. 본팩토리의 경우 CJ ENM의 자회사로 흥행 시 주가에 영향이 있을 것으로 분석된다. 본팩토리는 2010년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를 제작하며 이름을 알렸고, 최근에는 지난 2021년 티빙(TVING)을 통해 방영돼 인기를 얻었던 ‘술꾼도시여자들’도 제작한 바 있다. 아울러 원작 웹툰이 네이버웹툰을 통해 연재중인 만큼 네이버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대만 청춘 드라마로 화제를 모은 ‘상견니’의 리메이크작인 ‘너의 시간 속으로’도 오는 3분기 공개된다. 제작사는 스튜디오플로우다. 키이스트가 지분 31.58%를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유된다.



◇OTT 대장주 스튜디오드래곤 전망 업

김남길을 필두로 서현 등이 주연을 맡은 ‘도적:칼의소리’도 3분기에 공개된다. CJ ENM의 자회사인 스튜디오드래곤이 기획하고, 카카오엔터테인먼트(66.10%)가 지분을 보유중인 바람픽쳐스가 제작을 맡는다.

아울러 4분기에는 ‘스위트홈 시즌2’가 공개될 예정이다. 제작사는 스튜디오드래곤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인 글앤그림미디어와 스튜디오드래곤 등이 제작에 참여하는 경성크리처도 4분기 공개가 예정돼 있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대장주인 스튜디오드래곤에 대해 김회재 대신증권 연구원은 "제작편수 증가 및 수익성 좋은 동시방영이 증가하는 등 본업에 대한 전망은 좋다"며 "넷플릭스와 좋은 조건으로 계약을 연장중인 데다 디즈니플러스(+)와도 계약을 추진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