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군포시 곡란-수리중 부설주차장 개방…주차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26 01:03
군포시 부설주차장 개방 협약 체결

▲군포시 부설주차장 개방 협약 체결. 사진제공=군포시

[군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군포시 곡란-수리중학교가 도심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부설주차장을 인근 시민에게 개방한다. 이에 따라 군포시는 관내 공유 주차문화 확산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내다봤다.

군포시는 22일 시청에서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곡란중학교, 수리중학교, 군포도시공사와 함께 학교 부설주차시설을 시민에게 개방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곡란-수리중은 주차 공간 50면을 개방한다. 개방시간은 학생 수업에 지장이 없도록 평일(오후 6시~익일 오전 7시40분), 토-일요일(금요일 오후 6시~월요일 오전 7시40분), 공휴일(전일 오후 6시~공휴일 익일 오전 7시40분) 등이다.

이를 위해 군포시는 주차관제 시스템-CCTV 등 학교 부설주차장 시설을 개선할 계획이며 이용을 희망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등록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학교 주차장 개방은 지역사회 공동체 발전을 위한 인식 개선을 적극 수용한 학교 측 배려와 이를 위한 교육지원청 설득이 주요했다. 이제 시민의 주인의식과 성숙한 시민의식이 가미되면 좀 더 원활하고 효율적인 부설주차장 운영이 가능할 전망이다.

한편 군포시는 주택가 주차공간이 매우 부족한 상황이나 신규 공영주차장 조성에 한계가 있어 학교-공공건물 및 민간건물 유휴 주차공간을 공유하는 ‘부설주차장 개방 사업’을 적극 추진해 현재까지 총 174면 개방 주차공간을 확보해 시민에게 무상 제공하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