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주시 연산장학생 25명선발 접수…우수선수 육성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25 20:30
양주시청 전경

▲양주시청 전경.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양주시 (재)연산장학재단이 지역체육 발전에 기여할 우수선수를 발굴-양성하기 위해 장학생 선발 공개모집 신청을 오는 7월7일까지 접수한다.

공모 지원대상은 올해 1월1일 이전까지 양주시에 주소지를 둔 관내 초-중-고-대학교 체육특기자로 작년 도 단위 이상 체육대회 3위 이내 입상하거나 도 단위 이상 대표선수로 선발된 대한체육회 등록 선수다.

공모 신청서와 학교장 추천서, 장학생 신청자 본인 주민등록초본, 입상실적 증빙서류, 본인 명의 통장사본 등을 지참해 양주시 교육체육과 또는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오는 7월7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단 국가, 지자체, 공공기관으로부터 타 장학금을 받는 학생과 양주시 희망장학재단 선발 학생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서가 접수되면 연산장학재단은 체육대회 성적과 가구생활실태 조건 등을 심사해 총 25명 내외를 선발할 계획이다.

장학생은 소득수준에 따라 일반 체육특기생과 저소득층 체육특기생으로 나뉘며 초-중-고-대학생별 선발인원 20% 이내로 저소득층 우수선수를 우선선발하고 선발된 장학생에게 오는 8월 10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송미애 교육체육과장은 25일 "연산장학재단은 관내 우수한 체육 유망주를 발굴하고 안정적인 체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장학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며 "지역사회 체육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연산장학재단 장학생 선발과 관련된 세부사항은 양주시 교육체육과 또는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