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김동연(DY), 도내 청년들에게 "더 넓은 세상 볼 수 있도록 시야 넓혀야!" 당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25 12:24

‘경기청년사다리’ 참여 청년 200명 응원
해외 체험 통해 "꿈과 열정 얻어야" 강조

55

▲사진제공=페북 캡처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25일 "경기도에 사는 청년들이라면 누구나 ‘꿈과 열정 계획서’ 서류 심사와 심층 면접을 거쳐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할 기회를 드리고자 <경기청년사다리> 프로그램을 만들었다"고 말하면서 청년들을 응원했다.

김 지사는 전날 밤늦게 자신의 SNS에 올린 글을 통해 이같이 언급하면서 ‘청년들에게 시야를 넓힐 것"을 당부했다.

김 지사는 글에서 "아주대학교 총장 당시 여유가 있는 가정의 학생과 그렇지 않은 학생의 가장 큰 차이가 해외 경험에 있다는 것을 알았다"고 적었다.

김 지사는 이어 "이를 극복하기 위해 어려운 학생들에게 해외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애프터유 After You> 프로그램을 만들어 글로벌 교육 경험을 제공했다"면서 "몇 주의 시간이지만 학생들의 확연히 달라진 모습을 확인했으며 넓어진 시야, 다양성, 자신만의 더 큰 꿈을 가지고 온 모습을 보았다"고 밝혔다.

57-tile

▲사진제공=페북 캡처

김 지사는 그러면서 "이제 경기도 청년들의 차례"라면서 "경기도에 사는 청년들이라면 누구나 ‘꿈과 열정 계획서’ 서류 심사와 심층 면접을 거쳐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할 기회를 드리고자 <경기청년사다리>프로그램을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김 지사는 끝으로 "200여 명 모두의 꿈과 열정을 진심으로 응원한다"면서 "건강과 안전이 우선이며 짧은 기간이지만 더 넓은 세상을 보는 눈을 얻고 돌아오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