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구리시 지속가능발전위 출범…전문가 50명참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24 09:55
제1기 구리시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출범

▲제1기 구리시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출범. 사진제공=구리시

[구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구리시는 경제-복지-환경 등 각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제1기 구리시 지속가능발전위원회’를 22일 발족했다.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작년 1월 제정된 ‘지속가능발전 기본법’과 12월 제정된 ‘구리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조례’에 근거를 둔 심의-의결-자문기관이다. 위원장인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해 당연직 위원 9명(국-소-단장)과 구리시의회 의원 2명, 민간 위촉직 위원 39명 등으로 지속가능발전위원회는 구성됐다.

앞으로 지속가능발전위원회는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추진계획 수립변경 심의 △구리시 지속가능성 평가, 지속가능발전 보고서 작성 △구리시 중장기 행정계획 지속가능성 검토 등 구리형 지속가능발전 정책 전반을 심의-자문-평가하는 핵심 역할을 수행한다.

백경현 시장은 발족식에서 "지속가능발전이란 지속가능한 경제성장과 포용적 사회, 깨끗하고 안정적인 환경이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발전을 의미한다"며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출범을 계기로 우리 시의 지속가능 발전에 새로운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리시는 지속가능발전 기본법에 따라 지역 고유 특성과 현황 등을 반영한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평가지표 개발 등을 위한‘구리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을 현재 추진 중이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