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맞춤형화장품자동조제기 ‘skin MBTI’. 사진=(주)제케이아이앤씨. |
맞춤형화장품자동조제기를 생산하는 (주)제이케이아이앤씨(대표 정연희)가 오는 24일 부경대학교 대연캠퍼스 미래관 4층 컨벤션홀에서 맞춤형화장품자동조제기 ‘skin MBTI’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skin MBTI’는 부경대학교 기술경영대학원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개발한 화장품자동조제기다.
이번 제품은 맞춤형화장품을 자동으로 조제하는 기능과, 피부타입별 필요한 48가지의 고기능성 원료가 카트리지화해 탑재된 원료취출부 및 발림성을 보장하는 완벽한 교반을 위한 1500rpm의 원심혼합교반기를 모듈화해 출시되었다.
맞춤형화장품자동조제기 개발은 대학원의 첨단 연구 인프라와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기술력과, 기업의 시장 이해력 및 생산력이 융합되어 개발된 혁신적인 제품으로 부경대학교와 제이케이아이앤씨는 산학협력을 통해 상호 유익한 협업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운식 부경대 기술경영대학원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학문과 산업이 융합되는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맞춤형 화장품 자동조제기 ‘skin MBTI’는 고급 기술을 활용, 효율적인 자동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고객이 피부 분석 후 제품을 주문하면 자동화된 시스템이 원료를 자동으로 조제하고 혼합하는 과정을 거쳐 맞춤형 화장품을 생산한다. 이를 통해 인력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고객에게 보다 경제적이고 효과적인 제품을 제공할 수 있다.
정연희 ㈜제이케이아이앤씨 대표는 "이번 자동조제기기는 △전성분 자동출력, △개인 맞춤형 향 선택 가능, △고객 조제 이력 저장, △2차 오염 방지를 위한 원료의 냉장보관 선택 △플라즈마 살균, △공기청정, △온도와 습도의 제어기능을 탑재해 조제관리사들의 판매업 개설을 용이하게 한다"면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요구하는 화장품 조제 시 발생하는 2차 오염발생 문제를 완벽히 해결한 것"이라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또한 자동조제기에 최적화된 원료개발도 대학 연구팀(동서대학교 화장품학과 김동완 교수)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 대표는 "무엇보다도 ‘skin MBT’I는 고객에게 필요한 유효성분을 선택해 비율을 결정하는 역할과 역량으로 맞춤형화장품판매업의 저변 확대가 기대된다"며 "조제관리사의 사용 편의성이 고객 만족도로 이어져 맞춤형화장품 조제에 관련된 창업 및 취업 기회가 확장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관련 업계 관계자는 "이번 맞춤형 화장품 자동조제기의 개발은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업계의 패러다임 변화를 암시한다"며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은 화장품 시장에 더 큰 혁신과 경쟁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emin3824@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