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연숙

youns@ekn.kr

김연숙기자 기사모음




미래엔서해에너지, 창립 20주년 기념 홀몸 어르신들과 영화상영 문화 행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19 12:44
111

▲미래엔서해에너지가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홀몸 어르신을 위한 영화 상영 문화행사가 지난 16일 열리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김연숙 기자] 미래엔서해에너지(대표 박영수)는 지난 16일 창립 20주년을 맞아 당진시 노인복지관, 당진아미로타리클럽과 공급권역 홀몸 어르신을 위한 영화 상영 문화행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가 있어 거동이 불편하거나 연로해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홀몸어르신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 제공과 지역사회 노인복지 실현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당진시 내 홀몸어르신과 안전을 위한 생활지원사 등 80여명은 이번 행사에서 인기 영화 상영, 업사이클링 체험 활동, 점심식사 제공 등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상영된 영화는 관람객에게 평점이 높고 어르신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주제를 고려해 ‘인생은 아름다워’로 선정했다.

무뚝뚝한 남편과 무심한 자식들을 위해 헌신하며 살아온 여주인공이 어느 날 자신에게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자신의 생일 선물로 첫사랑을 찾아달라는 아내의 요구에 남편과 전국을 누비며 과거로 여행을 떠난다는 내용의 뮤지컬 영화이다.

미래엔서해에너지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어르신들에게 마음의 위로와 즐거운 추억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되는 이웃 없이 지역사회 곳곳에 나눔의 가치를 전파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youn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