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주시 어린이건강체험관 인기 ‘쑥쑥’…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17 14:27
양주시 어린이건강체험관

▲양주시 어린이건강체험관.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양주시 광적면 소재 ‘양주시 어린이건강체험관’이 어린이들과 어린이집-유치원 교사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스마트 아동건강관리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어린이 건강체험관은 4~7세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영역별 체험교육을 할 수 있는 통합 건강교육시설로 3월22일부터 새 단장을 마치고 운영을 재개해 500명이 넘는 어린이가 건강체험관을 이용했다.

주요 체험 내용은 운동을 비롯해 △영양 △안전 △금연 △절주 △위생 △성교육 등 7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미니 클라이밍, 불량식품 물리치기 볼풀 게임, 음주 고글 체험, 내 손 안 세균보기 교구놀이, 풍선 심폐소생술 및 장바구니 놀이 등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체험 대상은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에 재원 중인 4~7세 아동으로 회차 별로 최소 10명에서 20명 이하 단체만 접수할 수 있으며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양주시 어린이건강체험관을 검색 후 예약하면 된다.

오는 11월29일까지 매주 월-수요일 오전 10시, 오후 2시 각각 1시간씩 운영한다. 다만 오전 시간은 하반기까지 예약이 끝나 잔여분을 선착순으로 네이버를 통해 예약을 받고 있다.

양주시 어린이건강체험관

▲양주시 어린이건강체험관. 사진제공=양주시

김정미 건강증진과장은 17일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쉽고 재미있는 체험 위주 보건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건강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앞으로도 어린이 건강체험관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운영 관련 세부사항은 네이버 플레이스 ‘양주시 어린이 건강체험관’을 참고하거나 양주시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