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산시 집중안전점검 추진결과 공유…사후관리 지속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17 14:09
안산시 16일 집중안전점검 추진결과 보고회 개최

▲안산시 16일 집중안전점검 추진결과 보고회 개최.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안산시가 4월17일부터 6월16일까지 61일간 관내 노후-고위험 시설, 최근 사고발생 시설 등 85곳에 대해 집중안전점검을 마무리한 뒤 이날 시청 상황실에서 집중안전점검 추진 결과 보고회를 열고 주요 사항을 공유하고 시민 안전을 다짐했다.

이날 보고회는 이민근 시장 주재로 열렸으며 관련 부서장들이 참석해 추진 결과를 보고하고 개선사항 및 보수-보강을 위한 예산 확보 방안 등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이번 집중안전점검을 통해 시정 및 보수-보강이 필요한 시설은 61곳으로 파악됐다. 안산시는 경미한 사안은 현장에서 바로 시정 조치했고, 향후 신속한 예산 확보를 통해 보수-보강 및 위반사항 행정처분조치 등 철저한 사후관리를 지속할 예정이다.

이민근 시장은 보고회에서 "지역 안전은 안전도시 조성을 위한 주요 과제인 만큼 이번 집중안전점검은 안전에 대한 시민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현장중심 점검과 안전문화 확산을 통해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도시 안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집중안전점검은 관계부서 공무원, 유관기관, 민간 전문가 등 428명이 참여했고 △자율안전점검 문화 확산 홍보 캠페인(2회) △공동주택-다중이용시설-외국인주민단체 등에 자율점검표 제작-배부 △점검대상 주민신청제 운영 등 다양한 홍보를 통해 안전문화 확산을 도모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