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하남시 국민정책디자인단 발족…감일건강센터 조성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17 07:25
하남시 감일건강생활지원센터 추진 국민정책디자인단 발족

▲하남시 16일 감일건강생활지원센터 추진 위한 국민정책디자인단 발족. 사진제공=하남시

[하남=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하남시가 국민정책디자인단을 꾸려 감일공공복합청사 내 조성되는 건강생활지원센터 시설과 프로그램을 고안하는 ‘#내만내이’(내가 만들고 내가 이용하는 감일 건강생활지원센터)를 본격 추진한다.

하남시는 16일 감일행정복지센터 6층 회의실에서 이현재 하남시장을 비롯해 기획조정관-감일동장 등 관계 공무원 6명, 감일동 주민 10명, 서비스디자이너인 김민수 ㈜코크리에이션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하남시 국민정책디자인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국민정책디자인사업은 정책수요자인 국민과 공급자인 공무원, 전문가인 서비스디자이너가 정책 수립과정에 참여해 공공서비스를 개선하고 발전시켜 나간다.

올해 국민정책디자인사업은 심사를 거쳐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등 15개 기관 과제가 선정됐다. 하남시가 제안한 과제는 경기도 31개 지자체 중 유일하게 선택돼 오는 11월 성과공유대회에서 우수과제로 선정되면 특별교부세를 지원받게 된다.

하남시 국민정책디자인단은 오는 10월까지 매월 2회 워크숍 등을 열어 아이디어를 모색하며, 하남시는 이를 통해 올해 12월 준공 예정인 감일공공복합청사 내 건강생활지원센터 시설과 프로그램을 결정할 계획이다.

하남시는 국민 참여형 정책모형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으로 정책 실수요자인 감일동 젊은 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주민과 함께, 주민이 만족하는 감일 건강생활지원센터를 조성해 전국에서 벤치마킹 하는 선진사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남시 감일건강생활지원센터 추진 국민정책디자인단 발족

▲하남시 16일 감일건강생활지원센터 추진 위한 국민정책디자인단 발족. 사진제공=하남시

한편 하남시는 국민정책디자인사업을 통해 작년까지 총 5개 과제를 발굴했으며, 특히 2019년 제안한 ‘개발도시형 영구임대아파트 자살예방 모델 개발’은 우수과제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특별교부세 7000만원을 획득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