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이동환 고양시장 일산테크노밸리 세일즈 돌입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17 00:06
고양특례시-고양일산테크노밸리 입주의향 중견기업 15일 간담회

▲고양특례시-고양일산테크노밸리 입주의향 중견기업 15일 간담회. 사진제공=고양특례시

[고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15일 고양시기업유치단과 함께 고양일산테크노밸리 내 첨단제조시설용지에 입주 의향을 밝힌 첨단 자동화설비 전문 중견기업에 들러 기업 현황과 해당 산업 전망 등을 청취하고 공장시설을 둘러본 뒤 고양일산테크노밸리 입지 우수성과 향후 발전 가능성을 설명했다.

방문 기업 대표-임직원과 가진 간담회에서 이동한 시장은 "우리 시는 현재 고양경제자유구역 지정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고양경제자유구역 후보지 주변에는 고양일산테크노밸리, 방송영상밸리, CJ라이브시티, 킨텍스 제3전시장, IP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 등 각종 대규모 혁신개발사업이 활발히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향후 첨단제조, 메디컬-바이오, 미디어-콘텐츠, 전시복합산업(MICE) 등 다양한 산업군 결집과 연관 산업 생태계 조성에 더욱 유리한 조건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또한 "고양일산테크노밸리에 입주 의향을 밝힌 기업들이 고양시 미래 비전과 함께 공동 성장해 나가고,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번창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동환 고양시장 일산테크노밸리 입주의향 기업 공장시설 시찰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가운데) 고양일산테크노밸리 입주의향 중견기업 공장시설 시찰. 사진제공=고양특례시

한편 고양시 기업지원과는 올해 5월 산하 공공기관 임직원과 함께 기업유치단을 구성-발족하고, 입주 의향 기업의 CEO-임원 등 의사결정권자를 직접 만나 투자설명회 개최를 이어가고 있다.

고양시는 내년 말 고양일산테크노밸리 용지공급에 앞서 토지매입비 등 다양한 지원시책을 마련하기 위해 현재 총 470억원 투자유치기금을 적립했으며, 이런 인센티브 재원을 바탕으로 향후 기업유치단 활동을 강화하고 적극 세일즈 행정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kkjoo0912@ekn.kr

배너